추모 1

정신장애인인 것이 무슨 죄이길래 사방을 막고 철망을 쌓고 만나고 싶은 사람을 못 만나고 심지어 가족으로부터 버려지고


죽어야 자유로워지는 것인가?


당신을 죽음으로 몰고 간 것은 아마 그 안에서의 30년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도합니다.


-


코로나 19로 안타까운 삶을 살다간 정신장애인 분들과


의료 사각지대, 그리고 격리된 시설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 분들의 빠른 쾌유를 빌며 대한민국의 전국 각지 그리고 세계 각지의 모든 분들의 편안과 안위를 기도합니다.


- 정현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수가 2020년 2월 23일 기준 433명입니다. 감염병 위기 단계는 경계 수준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이 방에 계신 모든 분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 등을 열심히 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청도 대남 병원 소식도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폐쇄병동에 입원해 있던 환자 중에 코로나19 환자들이 나왔습니다. 폐쇄병동에 있다가 밀집된 환경에서 집단적으로 감염되고 신속한 진단을 받지도 못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청도 대남병원 정신과 폐쇄병동 확진자 수 109명, 일반병동 2명, 합쳐서 111명입니다. 정신장애인 당사자만 100명, 직원 9명, 외부 2명이르고 합니다. 직원 9명은 간호사 4명과 의료지원인력 등입니다. 이미 정신장애인 환자 두 분은 돌아가셨습니다.


슬프고도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폐쇄병동에 입원해 있던 환자들 상당수는 정신질환을 앓던 환자들이라고 합니다. 이들이 처하게 된 상황과 우리가 타개해야 할 현실, 그리고 미래에 대해 공개에 발언해 주신다면 안티카 활동가들이 모아 익명/닉네임/실명으로 안티카와 매드프라이드서울 sns에 공개하려고 합니다. 등록/비등록 정신장애인으로서 인권 지키미 지지자로서 우리의 목소리를 내야 할 때라고 판단하기에 매드프라이드서울/안티카에서 공식적으로 조의를 표하고 성명서를 내보려고 합니다. 자기 목소리를 내고 싶으신 분들은 짧게는 한두문장에서 길게는 한문단이나 그 이상의 글을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 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0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시청자 피드백 설문조사

[2020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시청자 피드백 설문조사] 매드 프렌즈, 프라이드 이브, 10월 10일 매프서 당일 행사 중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조금이라도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설문조사에 응해주세요. 여러분이 피드백이 더 나은 매드프라이드 서울 행사를 만드는데 큰 보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2h5wHb4Ca9a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