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6

[20191026 매드프라이드 서울, 20190806 D-81]

안녕하세요. 여러분~ !! MAD PRIDE가 D-81일 남았어요! 8월 5일 어제한 포럼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장원장님의 포럼을 통해 참석자 모두 마음의 병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참가해주신 분들로는 안티카 단원분들도 있었지만 외부에서 오셔서 함께 해주신 분들도 있어서 더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거 같아요!!!

참가해주신 분은 장원장, 장군, 김혜원(구미), 김유진(물아), 빡송, 신승은(띠용), 신혜정(에이미), 김윤정, 현아, 썬미, 호동(호랭이), 목우(루), 제이, 재퀴어, 명진, 유진, 은일, 왈왈, 페핀, 유리, 손지현님과 라포의 허익선님이었어요.

다름은 틀림이 아닙니다 하는 제목으로 포럼이 진행되었는데요. 조현병에 대해 주로 다루었어요.

조현병의 원인, 특징, 당사자가 할 수 있는 위기 대처요령, 주위사람들의 가져야하는 태도에 대해서 이야기했답니다. 당사자를 소외시키지 않고 함께 규칙을 정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배웠어요. 또 양극성 장애 개념에 대해서도 짧게 다루어주셨어요. 😗😗

하지만 이번 시간에 나온 설명은 의학적인 모델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쓰는 것이 좋고 실제 당사자의 경험을 잘 담아낼 수는 없는 한계가 있다고 했어요.

포럼을 마치고 참가자들의 소감을 한마디씩 나누었어요. 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현아- 저는 조현병이 있어요. 처음에는 환청이 심한 정도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우울증이 생겨서 조울중이 아닐까했어요. 여름마다 그런 게 신경 쓰이더라고요. 최근 믿을만한 의사선생님을 만나서 가라앉았어요. 오늘 추천해주신 책도 읽어보고 싶어요.

썬미- 21세때 우울증이 발병했고 가족과 소통이 어려워져서 한 동안 병원에 다녔었는데요. 그떄 종교생활을 했는데 그게 지금까지 큰 힘이 되는 거 같아요.

제이- 저는 조현병이 있는데 딱히 그게 질병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과거부터 공상을 했었는데 병원에서는 그게 병이라고 했어요. 그렇게만 규정한다면 뭔가 즐겁게 말할 수 없으니까 증상이라고 하지 말고 나라고 생각하고 즐기고 있어요.

목우- 진단명을 알게 된 후로 여러 사람을 만났는데 거의 대다수 환경이 힘들었어요. 저는 그게 사회문제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병원에서는 자꾸 약으로 해결하려고 하더라고요. 아직까지 고민중이에요. 망상때문에 사회적으로 힘들어지는 것인지 사회적으로 힘들어져서 망상이 생기는 것인지, 혹은 둘 다인지를요.

혜원- 저는 안티카에서 창작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미디어에서 조현병에 대한 잘못된 방송이 나와서 저도 모르게 배웠던 기억이 있어서 부끄러울 때가 있었는데 안티카에서, 특히 이번 시간을 통해 당사자에 대해 깊게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이번 프로그램은 당사자와 비당사자 서로 더 많이 이해하고 같이 어울어질 수 있는 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안티카가, 그리고 진행될 매드프라이드 역시 그런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들었어요.

앞으로 진행될 MAD PRIDE(매드 프라이드)는 당사자 비당사자 할 것 없이 같이 함께 하는 축제가 될거예요. 여러분 모두 응원바라요. 오늘은 그럼 이만~ 🎉🎉🎉🎉🎉

By 페핀, 유리

#안티카 #포럼 #MADPRIDE #매드프라이드


조회 0회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