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MAD PRIDE D-100>

여러분 안티카가 열심히 준비중인 MAD PRIDE가 드디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안티카 단원들과 문제정의 워크샵을 가진 이유는 오늘부터 안티카 단원들이 창작과 대외 활동을 해당 문제정의를 기반으로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이에요~

오늘 하루 아침부터 오후 까지 바쁜 시간을 보냈는데요, 왜 바빴는지 같이 확인해볼까요?

아침10시에 모인 단원들 서로 간단히 인사를 하고, 우리 안에 연대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과정을 잘 나타낸 영화 "런던 프라이드"를 다같이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같이 맛있게 점심을 서울혁신파크앞에 있는 뷔페에서 먹고~

본격적으로 문제정의 워크샵에 들어갔어요!

참여자분들은 장원장님, 호동님, 유리님, 목우님, 유진님, 재규어님, 연화님, 은일님, 쥬진님, 썬미님, 명진님이에요.

워크샵에서 나눈 내용은~ 두구 두구🥁

카카오 100UP에서 확인해주세요>_< 열심히 정리하고 준비하겠습니다!

오늘 단원들과 문제정의한 내용들을 여러분께 전달드리는 방법이 뭐가 가장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 내용을 여러분께 전달드리기 위해 가장 적절한건 문제정의 과정을 진행하면서 단원들이 진행 이후에 느낀 점을 전체적으로 보여드리는게 좋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럼 단원들의 느낀 점을 끝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께요~

명진: 재미있었어요. 연대의식을 가지게 된 것같아요.

호동: 저희가 처한 상황과 현실을 뒤돌아볼 수 있게 되어서 좋았고, 개선해야할 지향점에 대해서 발견한거 같아요.

썬미: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고 문제정의 과정을 통하여 안티카의 희망이 보여요.

유진: 문제의식을 전원이 다 가지고 있어서 좋았고 당사자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구조를 해결해야할 필요성을 느꼈어요.

미현: 어떻게 보면 알고있던 문제를 다시 되짚어 보았고 이 문제에 대해 계속 쳇바퀴 돌 듯이 반복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안티카 활동의 지향점을 알게 돼서 좋았어요.

목우: 우리안의 다수성과 소수성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럼에도 큰 충돌없이 그 이야기를 해나갈수 있어서 좋았어요. 안티카의 구조 자체가 큰 목소리 작은 목소리의 차이없이 평등하게 자리잡혀 있어서 가능한거같아요.

연화: 앞으로의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일화이고 앞으로 전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건이라면 이게 우리 모두에게 사건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유리: 안티카에 참여할때마다 새로운 공동체를 생각하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가능성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자리가 매번 되어 가고 있어 의미가 있었어요.

쥬진: 매순간 워크샵때마다 느끼지만, 오늘은 정말 문제정의 워크샵이 좋았어요 서로 몰랐던 것을 공유 할 수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은일: 모두의 주관이 만나는 순간이었어요. 어떻게 잘 같이 할 수 있는지 동의점을 찾는게 중요하고 지향성을 찾는게 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럼 또 소식을 전하러 올께요 ~~ 🙇‍♀🙇‍♂

By 은일


조회 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91125

안녕하세요. 안티카입니다. 안티카 심명진 대표님이 참여연대와 한 인터뷰가 오마이뉴스에 실렸네요. 😀 이 기사는 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가 발간하는 <월간 복지동향> 2019년 12월호 '복지톡' 코너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를 통해 안티카의 비전을 이해하고 안티카의 다음 목표를 알아가보세요.🧐 매드프라이드 개최 과정에서 겪었던 일들도 들어보실 수 있

191107

‘닷페이스’에서 <매드프라이드 서울> 조직위원장이자 안티카 단원이신 목우님과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아요:) #안티카 #매드프라이드서울 #매드프라이드 #madprideseoul #madpride #닷페이스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