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 임파워먼트 보드게임: 내 머릿속의 무지개>

<정신장애인 임파워먼트 보드게임: 내 머릿속의 무지개>


기획 의도:정신장애의 증상들은 무조건 고쳐야 할 나쁜 것이 아니고, 보편적이고 자연스러우며 다양성이자 특이성으로서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기도 한다는 메시지 전달.


기대 효과:게임을 매개로 (1) 비당사자는 정신장애와 장애당사자를 저 잘 이해하고 (2) 당사자는 비교적 편안한 환경에서 자신의 경험을 타인과 나누고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음.


특징:정신장애의 주요 증상들을 다양성을 뜻하는 무지개 빛깔의 ‘요괴’로 친근하게 표현.


By. 쥬


* 어제 레드북스에서 ‘내 머릿속의 무지개’ 게임 모임이 열렸습니다. ‘내 머릿속의 무지개’는 쥬님이 만든 정신장애 임파워먼트 게임입니다. 안티카에서 대륜님, 루님, 재퀴어님이 참가했습니다.

‘내 머릿속의 무지개’는 증상이 어느 정도 있어야 점수를 받는 게임입니다. 증상을 무작정 없애야 할 것으로 보지 않고 긍정한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고 기획 의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카드를 통해 나의 상태를 스스로 확인하고 인정 받고 수용 받는 다는 점이 좋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 경쟁적으로 게임을 할 수도 있지만 ‘내 머릿속의 무지개’는 얼마든지 서로 도와가며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여러분에게도 <정신장애인 임파워먼트 보드게임: 내 머릿속의 무지개>를 플레이할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By. 대륜















조회 3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고 클릭해 보고 싶으실 브런치 연극 리뷰가 있습니다. 탈의 양면성으로 그리는 현대인의 자화상 https://br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