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동 폐쇄병동을 아시나요?>

<정신병동 폐쇄병동을 아시나요?>


정신장애인 문화예술단체 안티카에서 활동하는 창작단원들 중에는 정신병동 그 중에서도 폐쇄병동에 입원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험들에 기반해 안티카는 2018년 11월 30일 공동 창작극 ‘하얀 방’ 공연했습니다. ‘언덕 위의 하얀 집’은 정신병원을 가르키는 은어이고, ‘하얀 방’은 정신병동 병실을 가르키는 은어입니다. 공연일 후로도 정신병동에 대해 때때로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까지 대한민국에서 나온 사망자 12명 중 청도대남병원 환자는 7명입니다. 청도대남병원에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가 현재 114명이고, 그 중 정신장애인 당사자는 100명입니다. 폐쇄병동에서 나온 확진자 수가 109명입니다. 우리는 지금 폐쇄병동이라는 환경에 대해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


안티카는 폐쇄병동의 현실을 알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청도대남병원 폐쇄병동에 대한 사진과 기사를 카드뉴스로 공유합니다. 청도대남병원이 아닌 다른 폐쇄병동에서의 경험이라도 필요한 것 같아 안티카 단원들이 기억으로 재구성하여 계속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위축된 상황이지만 해야 하는 이야기들과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보시고 읽어주시고 소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y. 대륜 카드뉴스 제작 By. 바이올렛 제이












조회 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0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시청자 피드백 설문조사

[2020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시청자 피드백 설문조사] 매드 프렌즈, 프라이드 이브, 10월 10일 매프서 당일 행사 중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조금이라도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설문조사에 응해주세요. 여러분이 피드백이 더 나은 매드프라이드 서울 행사를 만드는데 큰 보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2h5wHb4Ca9a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