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티드 다큐멘터리 제작 - 구술사 프로젝트>

<에니메이티드 다큐멘터리 제작 - 구술사 프로젝트>

2020년 안티카에서는 정신장애인 당사자의 삶을 구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니메이티드 다큐멘터리 제작 역시 그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에니메이티드 다큐멘터리 작업은 정신장애인의 편견에 대해 목소리는 내고 싶지만 자신의 모습을 전면에 드러내는 것이 쉽지 않은 당사자들이 에니미이티드 다큐멘터리라는 형식을 활용해 자신의 이야기를 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총 15회의 워크샵을 통해 그림책과 다큐멘터리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3월 12일 오늘 드디어 1회차 오리엔테이션 모임을 가졌습니다. 서로에 대해 알고, 프로젝트와 워크숍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끝나고 사진 찍을 때를 제외하고, 워크숍 내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코로나19를 예방하려 노력했습니다.

다음 모임은 17일 2시부터이며 주제는 "나의 얼굴은"입니다. 에니메이티드 프로젝트 제작자 분들을 신뢰하며, 안티카 창작단원 참가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독려합니다.

안티카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켜봐주시는 많은 분들이 멋진 에니메이티드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y. 대륜




조회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고 클릭해 보고 싶으실 브런치 연극 리뷰가 있습니다. 탈의 양면성으로 그리는 현대인의 자화상 https://br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