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카 TBS 우리동네 라디오 출연>



안티카의 임대륜님, 호랭님이 TBS 교통방송 <우리동네 라디오> 녹음을 하고 왔습니다. 녹음된 내용은 14일 21:44~21:59 TBS 교통방송 95.1mhz에서 방송됩니다.


이번 화는 정신장애인의 고등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안티카에서 활동하면서 동시에 대학생활도 하고 있는 호랭님과 대륜님이 해당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료도 조사하고 대본도 준비했습니다.


정신장애인들이 학업단절을 겪는 사례를 많이 접하다보니 시작된 문제의식이었습니다. 정신의료시설 정신장애아동 인권증진을 위한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정신질환의 약 50%가 10대 중.후반에 시작되고, 75% 정도의 정신질환이 20세 중반까지 발병합니다. 일부 정신장애는 심리적, 사회적으로 심한 고통과 손상이 동반되며, 재발을 거듭하는 만성적이고 파괴적인 경과를 나타낸다고 보고서는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 결과를 말하며, 이십대 초중반 이후 대학생활을 하는 대륜님과, 호랭님이 우리동네 라디오 인터뷰에 응합니다.

자진해서 대학을 가지 않는 경우들도 있지만 그럼에도 한편으로 정신장애인들이 대학을 갈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이야기했습니다. 정신장애인으로서 대학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도 살펴보았습니다. 학교 정책, 주변의 시선, 당사자의 노력 등 필요하거나 변화가 요구되는 부분까지 얘기 나누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14일 21:44 TBS 우리동네 라디오 들어주세요.

"우리 이웃이 만들고, 모두가 듣는 작은 이야기, 우리 동네 라디오." 이번 달에도 안티카에서 출연합니다. 우리동네 라디오 많이 청취해주세요.

By. 대륜

#안티카 #정신장애인 #정신장애인문화예술창작단 #라디오 #우리동네라디오 #TBS #5월14일편성 #고등교육 #방송통신대 #방송대 #방통대

조회 1회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