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카 독서모임>

<안티카 독서모임>


지난해 12월 14일 안티카 독서모임이 만들어졌어요. 안티카 사람들이 읽기로 한 첫 책은 조상식 작가의 [푸코, 감옥에 가다] 입니다. 푸코의 철학을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한 편의 소설로 풀어냈어요. 푸코 입문서로 좋을 것 같아 선정했습니다.

안티카 독서모임에서 읽을 그다음 책은 허경 저자의 [미셸 푸코의 광기의 역사 읽기] 입니다. 푸코의 철학을 깊이있게 공부해 보고 정신장애인 당사자 활동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작년 12월 24일 1장부터 6장까지 내용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올해 1월 9일 7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토론했습니다. 오늘 발제는 손성연님이 해오셨습니다. 규율 사회에 대해 설명하고 규율 사회의 대안 시놉티콘에 대해서도 제시해 주셨습니다. 시놉티콘은 서로 동시에 감시함을 의미합니다. 발제를 맡아주신 손성연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안티카 독서모임에 참가하실 분들은 허경 저자의 [미셸 푸코의 광기의 역사 읽기] 읽어와 주세요. 신규 참가 희망자들은 메시지 보내주세요. 환영합니다.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고 클릭해 보고 싶으실 브런치 연극 리뷰가 있습니다. 탈의 양면성으로 그리는 현대인의 자화상 https://br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

브런치에 올라온 2021 제1회 매드연극제 연극 리뷰를 오늘부터 하나씩 공개합니다. 제1회 매드연극제에서 어떤 연극이 무대에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당사자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