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대한민국 정신장애인 수난사 - 여기 우리가 있다』










안티카가 선물 받은 책, 『대한민국 정신장애인 수난사 - 여기 우리가 있다』



백재중 선생님의 신작 『대한민국 정신장애인 수난사 - 여기 우리가 있다』 10권과, 전작 『자유가 치료다』 3권이 안티카 사무실에 도착했습니다. 당사자 창작 단체 안티카를 챙겨주시고 귀한 책들 선물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정신장애인 수난의 역사를 살펴보며 격리 수용에서 지역사회 복귀와 통합으로 정신건강 패러다임이 전환되어야 한다고 이는 온전히 국가의 책임이라고 말씀하시는 백재중 선생님의 신작 『대한민국 정신장애인 수난사 - 여기 우리가 있다』안티카 창작단원들과 함께 독서모임을 통해 깊이 있게 읽어보고 싶습니다.


2018년에 초판이 나왔던 『자유가 치료다』 역시 바살리아와 이탈리아 정신보건 혁명을 다루고 있는 책으로서 이 책에 소개된 마르코 까발로는 지난 해 제 1회 매드프라이드 서울의 매드퍼레이드 때 행진을 함께 했습니다. 안티카와 매드프라이드 서울 조직위원회가 많은 영감을 받은 『자유가 치료다』역시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이 함께 읽고 고민도 함께 나누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백재중 선생님과 건강미디어협동조합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By. 임대륜

조회 0회

© 2023 Wix.com 을 통해 제작된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안티카에 귀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청년허브 안티카